어드밴텍(지사장 정준교)은 8세대 인텔코어I·펜티엄·셀러론, E3제온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Q370·C246·H310 칩셋 기반 산업용 등급 마이크로 ATX 마더보드 'AIMB-586'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폭넓은 확장성을 바탕으로 연산처리·그래픽 성능이 뛰어나 의료, 테스트장비, 감시카메라, 자동경로차량(AGV), 로봇콘트롤러 등에 적합하다. 어드밴텍 와이즈파스(WISE-PaaS)·원격모니터링관리(RMM) 소프트웨어(SW) 패키지로 원격관리·보안기능을 제공한다. 엣지에서 클라우드까지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스마트 SW도 번들로 공급한다.
또 인텔 HD 그래픽을 DX11.1, OpenCL2.1, OpenGL5.0으로 통합했다. 클론모드 또는 HDMI, 디스플레이포트 1.2, eDP, LVDS를 사용해 확장모드에서 총 3개 독립 분할 디스플레이를 4K2K 화소급으로 구현한다.
메디컬 장비처럼 민감한 환경에서 시스템 보호가 필요한 상황을 대비해 정전기방전(ESD) 허용오차 레벨을 개선, 하이엔드 애플리케이션용 ESD 레벨 4 기준을 만족했다.
안동환 어드밴텍 이사는 “어드밴텍은 산업용 컴퓨터 기업이지만 레거시 제품과 함께 최신 사양 컴퓨터 제품까지 제공한다”면서 “고객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솔루션 구현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
-
이준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