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낸 아이디어가 성남 지역산업 이끌 정책이 된다"

성남시 기업들의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지역산업을 이끄는 신규 지원사업이 된다.

성남시 출연기관인 성남산업진흥원은 4월 8일까지 지역 기업 정책수요 및 의견을 지원사업에 반영하고 상호 협력하기 위해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성남산업진흥원은 제안된 아이디어를 차년도 정책사업 기획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 주제는 창업 및 기업성장을 위한 성남산업진흥원 신규 지원사업, 기존 지원사업 개선 방안, 제도 및 규제 개선 방안 등 세 가지이다. 제안된 아이디어 중 우수 아이디어에는 50만~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성남시 소재 기업 및 산업경제 관련 협·단체 대표자와 재직자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가 가능하다. 성남시 소재 창업 인큐베이터 시설에 입주 중인 예비창업자도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성남산업진흥원 관계자는 “'도시경쟁력 순위' '살기 좋은 도시 순위'에서 매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해외 지자체 공통점은 정책 수립 및 운영 과정에 시민과 기업이 적극 참여하고 함께 협력한다는 점”이라며 “'시민이 시장인 행정'이라는 시정 방향과 민선 7기 공약인 '아시아 실리콘밸리 성남'을 기업 참여를 통해 함께 실현하고자 하는 의미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지역 기업인들의 활발한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성남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내가 낸 아이디어가 성남 지역산업 이끌 정책이 된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