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양성기관 경록, 500시간 초단기 합격자 학습비결 공개

공인중개사 양성기관 경록, 500시간 초단기 합격자 학습비결 공개

부동산전문교육의 모태 경록이 500시간 학습으로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서 동차합격한 초단기 합격자의 학습비결을 공개했다.

경록에 따르면 이 합격자는 “부동산학개론은 인강, 기본서를 한번씩 공부하고 시험 전에 기본서를 한번 더 읽어야 한다. 시간이 부족하면 금융과 투자, 부동산 고전 이론 부분이라도 반드시 한번 더 볼 필요가 있다. 같은 교시에 풀어야하는 민법 문제는 읽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계산문제를 2분 안에 풀 수 있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민법은 인강 1회 수강과 기본서 2~3회독 이후 문제집을 풀어보는 게 좋다. 중개법령 및 실무는 기본서만 1회독하고 시험 전에 밑줄 친 부분과 자격 및 벌칙 부분만 다시 정리해도 도움이 된다. 공시법은 인강 2회 이상 수강, 세법은 기본서 2회독으로도 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며 “이 같은 방법으로 부동산학개론, 중개법령 및 실무, 공시법, 세법은 75점 이상, 나머지 과목들은 50점을 목표로 공부하면 합격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위 합격자를 배출한 경록은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임대관리사, 공경매 자격증을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부동산교육기관이다.

특히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군복무 중인 합격자 ▲외국인 합격자 ▲500시간만 학습한 직장인 동차합격자 ▲탈북여성 합격자 ▲73세 고령 합격자 ▲70일 단기 합격자 ▲단기 고득점 합격자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시험 동시합격자 ▲인강만 시청한 합격자 ▲기본서 정독만 한 합격자 등 여러 합격자들을 배출한 바 있다.

한편 경록은 현재 홈페이지에서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합격보장반/전과목합격반 VIP 패키지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종민 기자 (jongmin1@next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