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생각 뒤집기' 영어버전도 '인기'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생각 뒤집기 중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 편.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생각 뒤집기 중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 편.

SK이노베이션이 온라인에 공개한 기업PR 캠페인 '생각 뒤집기' 영어버전인 'Imagination Into Reality'가 2주 만에 조회수 1600만건을 돌파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생각 뒤집기 영어버전은 지난 1일 게재된 이후 2주째인 15일 오전 9시 현재 조회수 1650만건을 넘어섰다.

지난 3월 중순 공개한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생각 뒤집기' 편은 한 달여 만에 조회수 2000만건을 돌파하며 인기몰이를 했다. 12초가량 짧은 시간에 각 사업을 임팩트 있게 표현한 것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이에 힘입어 SK이노베이션은 4월부터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한 영어버전 'Imagination Into Reality'를 공개했다. SNS 이용자 호응도 등을 감안해 '생각 뒤집기' 총 다섯 편 중 전기차 배터리,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초경량 자동차소재 등 세 편을 선정해 영문화했다.

영어버전 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SK이노베이션 유투브 채널 구독자 수도 급증했다. 영상 공개 2주 만에 구독자 숫자가 1만5000여명에서 2만769명으로 38% 늘어났다. 영상에는 영어, 중국어, 독일어 등 11개국 언어로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회사가 추구하는 이노베이션(혁신) 철학을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간결하고 재미있게 나타낸 영상에 SK이노베이션 전기차 배터리와 소재 등 글로벌 사업에 대한 해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자들 관심이 더해져 흥행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정현정 배터리/부품 전문기자 i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