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새 비전 선포...'경기도 경제발전을 선도하는 혁신성장의 촉진자'

3일 오전 10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 열린 비전선포식에서 새로운 비전 발표한 후 임직원 대표가 기념촬영했다.
3일 오전 10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 열린 비전선포식에서 새로운 비전 발표한 후 임직원 대표가 기념촬영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경기도 경제발전을 선도하는 혁신성장의 촉진자'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경과원은 경기도 경제발전과 고객감동 실현을 위한 다짐이 담긴 새로운 비전을 3일 오전 10시 경과원 1층 광교홀에서 공표했다고 밝혔다.

민선7기 경기도정 방향과 함께 하고 국내 최고 중소기업 지원과 과학기술 진흥 전문기관으로서 재도약을 위한 다짐이다.

비전에는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 도정가치를 공유한다.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와 과학기술 진흥을 통해 경기도 미래를 이끄는 경기도 최고 혁신성장 중추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경과원 의지를 담았다.

비전 달성을 위해 △맞춤형 지원을 통한 강소기업 육성 △과학기술혁신을 통한 신성장동력 창출 △현장중심 소통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경영혁신을 통한 고객가치 실현을 4대 전략방향으로 제시했다.

앞서 경과원은 기관 통합 2년차를 맞은 지난해 중장기발전계획 수립에 돌입했다. 전 직원 토론회와 부서 간 간담회를 개최했다. 도정 철학과 외부 전문가 자문 등 기관 발전 방향 수립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후 원장을 비롯한 경영진 심의를 거쳐 새로운 비전을 완성했다.

김기준 원장은 “새로운 비전을 만드는 과정에서 기관 전 임직원이 열정적으로 참여해 준 것에 감사하다”면서 “혁신성장 촉진자로서 경기도에 혁신성장 성공사례를 확산하고 공정하고 건강한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과 새로운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