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가지 프리미엄으로 입주민 만족을 실현시킬 '한양수자인 평촌리버뷰'가 6월 28일 주택전시관을 오픈하고 분양일정에 돌입했다.
한양수자인 평촌리버뷰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일원에 들어선다. 규모는 47㎡, 51㎡A, 51㎡B, 59㎡A, 59㎡B 등 중소형 면적대로, 총 304세대(일반분양 68세대)다.
현재 사업지가 위치한 동안구는 안양지역 내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만안구에 비해 동안구는 평촌신도시를 끼고 있으며 다양한 쇼핑 및 학군 등 생활인프라가 잘 조성돼 있다. 특히 동안구 비산동은 범계역세권(4호선)은 물론, 단지 앞 경수대로와 인근에 서울외곽순환도로(평촌IC,산본IC)가 위치해 최고의 쾌속교통망을 자랑한다.
또한 도보권으로 중앙초, 부흥중, 부흥고 등 명문 학교가 자리해 있으며 전국적으로 유명한 평촌학원가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학원가는 각종 명문학원이 밀집한 곳이다.
생활인프라도 모자람이 없다. 단지 인근 이마트,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뉴코아, 롯데시네마, CGV, 한림대병원 등이 자리했고 안양천과 인근 학의천, 학운공원, 중앙공원, 평촌공원 등 다양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친환경 단지인 점도 평촌리버뷰의 특장점이다.
현재 사업지 인근은 비산 재건축 본격화로 선진 주거환경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특히 GTX 금정역이 2026년 개통될 예정이라 관련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아파트는 남향위주 설계로 채광이 탁월하고 쾌적한 단지 형태로 배치됐다. 안양천 조망권을 누릴 수 있고 동간 사선배치를 적용해 프라이버시를 배려했다. 최근 선호도가 매우 높은 중소형 면적대 제공과 함께 공간활용도가 높은 혁신평면 설계를 적용한 점도 눈에 띈다.
평촌리버뷰 분양 관계자는 “사업지가 위치하는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은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누릴 수 있어 한양수자인 평촌리버뷰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며 "평촌리버뷰는 입주민들의 일등급 생활의 시작을 열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건설 46년의 역사와 전국 총 17만 여 세대 주택공급 실적의 신뢰 기업 (주)한양이 시공 하며, 부동산 금융 전문회사 코리아신탁이 시행하는 한양수자인 평촌리버뷰의 주택전시관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 인근에 위치해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신지선 기자 (js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