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카카오톡으로 멤버십 간편 가입

신세계면세점, 카카오톡으로 멤버십 간편 가입

신세계면세점이 카카오와 손잡고 '카카오톡'을 통한 멤버십 가입 서비스를 선보인다.

카카오톡은 국내 월 이용자수가 4400만여 명에 달하는 모바일 메신저다. 접근성이 용이한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해 신규 멤버십 고객을 대거 유치한다는 복안이다.

이에 따라 신세계면세점은 카카오톡을 통한 멤버십 가입 시스템을 구축했다. '가입 동의 → 개인정보 확인 → 여권 입력' 3단계로 기존 6단계 대비 가입 절차를 대폭 간소화했다. 가입 과정에서 별도로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전화번호 등 카카오톡에 이미 등록된 정보를 활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졌다.

뿐만 아니라, 신세계면세점 오프라인 매장 곳곳에 게시돼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회원가입 페이지로 자동으로 연결되어 3단계의 동일한 절차로 멤버십 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가입 완료 시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마이페이지'에서 회원 및 여권 정보는 물론 스마트 선불 내역을 자세히 볼 수 있다. 관련 이벤트 응모 시에는 '스마트 선불 받기' 버튼이 자동 생성되어 특별한 쇼핑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모바일을 통한 쇼핑 환경이 나날이 진화해 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내·외국인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위해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