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LG V50 ThinQ와 LG 듀얼 스크린, 5G를 2배로 즐긴다

[기획]LG V50 ThinQ와 LG 듀얼 스크린, 5G를 2배로 즐긴다

'LG 듀얼 스크린'은 고객이 원할 때만 2개 화면으로 여러 애플리케이션(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탈착식 올레드 디스플레이다. 평소 휴대할 때는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선호하고, 콘텐츠를 즐길 때만 큰 화면을 원한다는 고객의 모순된 요구를 모두 반영한 셈이다.

'LG 듀얼 스크린'은 스마트폰 화면을 덮는 플립(Flip) 형태로 일반 스마트폰 커버처럼 끼우기만 하면 스마트폰과 연동된다. 이를 펼치면 6.2인치 'LG 듀얼 스크린' 화면은 왼쪽에, 6.4인치 LG V50 ThinQ 화면은 오른쪽에 위치한다.

'LG 듀얼 스크린'과 LG V50 ThinQ의 화면은 콘텐츠에 따라 각각 독립적으로 구동되거나 연동되는 것도 가능하다. 'LG 듀얼 스크린'은 스마트폰과의 각도를 104°와 180°로 고정할 수 있어 사용자가 거치하고 이용할 때도 편리하다. 스마트폰 본체 배터리로 구동되기 때문에 별도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다.

[기획]LG V50 ThinQ와 LG 듀얼 스크린, 5G를 2배로 즐긴다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 2개 쓰듯 2개 화면 동시 구동

'LG 듀얼 스크린'은 일상에서 정보검색이나 쇼핑 등 일상적으로 사용할 때는 2개의 스마트폰처럼 각각 독립적으로 구동된다. 양 화면에 서로 다른 쇼핑 앱을 실행하면 가격을 즉각 비교할 수 있고, 왼쪽 화면에서 여행 블로그를 보면서 오른쪽 화면에서 오른쪽 화면에서 즉시 호텔을 예약할 수도 있다.

또 LG V50 ThinQ로는 사진을 찍고 'LG 듀얼 스크린'에서는 찍은 사진을 동시에 확인해 볼 수도 있다. 영상통화를 할 때 각각 양쪽 화면에 상대방과 본인의 얼굴을 크게 띄워 볼 수 있다. LG V50 ThinQ로 셀카를 찍을 때 듀얼 스크린을 반사판으로 활용하는 재미기능도 탑재돼 있다.

[기획]LG V50 ThinQ와 LG 듀얼 스크린, 5G를 2배로 즐긴다

◇스포츠 즐길 때는 다양한 각도 화면 비교 분석

스포츠를 관람할 때는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에서 원하는 장면을 골라 볼 수 있어 TV와 전혀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야구를 볼 때는 본인이 원하는 포지션을 고를 수 있기 때문에 투수와 1루를 양 화면에 띄워 놓고 보면 투수와 주자간 미묘한 신경전을 생생하게 비교할 수 있다.

골프를 시청할 때도 한쪽 화면에는 홀에서의 경쟁상황을, 다른 한 화면에서는 좋아하는 선수의 플레이의 따라가면서 볼 수 있다.

◇게임화면과 게임패드로 나누어 몰입감 극대화

게이머들에게는 듀얼 스크린만의 독특한 경험이 극대화된다. 게임을 실행하면 'LG 듀얼 스크린'은 게임 화면으로, 스마트폰은 게임 패드로 각각 구현하면서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또 게임 패드 구현시 스마트폰의 햅틱 진동을 이용해 실제 조이스틱과 버튼을 쓸 때처럼 손맛을 즐길 수 있다.

[기획]LG V50 ThinQ와 LG 듀얼 스크린, 5G를 2배로 즐긴다

1개의 화면으로는 기존처럼 게임을 즐기면서 다른 화면으로는 게임 전략이나 공략 팁을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다. 플레이하는 도중 난이도가 높은 곳을 만나면 다른 화면에서는 커뮤니티나 SNS를 이용해 공략 팁을 찾아가며 플레이하는 재미가 있다.

LG전자는 본격 열린 5G 시대를 맞아 대규모 모바일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게임 대회 종목은 넷마블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게임 대회가 열리는 LG 베스트샵과 이동통신사 매장을 찾아 게임에 참여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LG V50 ThinQ로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들과 겨루게 된다. LG전자는 참가자가 모든 캐릭터와 겨뤄 승리한 시간을 측정해 순위를 매기고 전체 참가자 중 상위 5명에게 LG V50 ThinQ, 게이밍 모니터, LG 퓨리케어 미니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LG전자는 게임 체험존에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메이플스토리M' '포트나이트' '브롤스타즈' 등의 인기 모바일 게임도 준비, 방문 고객들이 LG V50 ThinQ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출시 이후에도 이통사, 게임사 등과 협업해 LG 듀얼스크린을 활용한 전용 게임 종류를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다.

[기획]LG V50 ThinQ와 LG 듀얼 스크린, 5G를 2배로 즐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