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DREAM, 신보 'We Boom' 통해 글로벌 명성…21개국 아이튠즈 정상 비롯 음악언론 주목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월드와이드그룹 NCT의 10대팀 NCT DREAM(엔시티 드림)의 새 앨범 'We Boom'이 글로벌 대중의 청량발랄한 여름을 이끌고 있다.

27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전날 발표된 NCT DREAM 세 번째 미니앨범 ‘We Boom’(위 붐)이 글로벌 대중과 음악언론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내용을 살펴보면 NCT DREAM의 신보 'We Boom'은 스웨덴, 핀란드, 그리스, 러시아, 브라질, 아르헨티나, 멕시코, 칠레,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에스토니아, 파나마, 페루, 인도, 인도네시아, 터키, 몽골, 필리핀, 브루나이, 카타르, 벨라루스 등 유럽·아시아·남미  21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기록, 이들을 향한 글로벌 관심을 새롭게 환기시켰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여기에 미국 빌보드와 영국 NME 등 글로벌 뮤직매체들은 신곡 Boom의 성숙한 음악역량과 매력에 주목하며 NCT DREAM의 성장을 호평하는 기사들을 잇따라 게재하며 글로벌 관심도를 더욱 끌어올렸다.

이렇듯 NCT DREAM은 타이틀 곡 ‘BOOM’을 비롯한 6곡이 수록된 세 번째 미니앨범 ‘We Boom’을 통해 자신들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전하고 글로벌 대중과 호흡하고 있다.

한편 NCT DREAM은 오는 28일 SBS ‘인기가요’ 무대를 통해 타이틀 곡 'BOOM'과 수록곡 'STRONGER'(스트롱거) 등 2곡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