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 신곡 ICY 통해 글로벌 기록 거듭해…음원차트 및 뮤비조회수 기록 경신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틴크러시' 걸그룹 ITZY(있지)가 신곡 ICY로 데뷔곡 '달라달라'를 뛰어넘는 기록을 잇따라 달성하고 있다.

30일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ITZY가 미니 1집 'IT'z ICY(있지 아이씨)'의 타이틀곡 'ICY(아이씨)'로 국내외 기록을 또 한번 경신하고 있다고 전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ITZY의 새 타이틀곡 'ICY(아이씨)'는 발표 직후부터 국내 6개 음원차트(네이버 뮤직, 지니, 올레, 벅스, 소리바다 등)에서 최정상권 기록을 달성한 데 이어, 현시점까지 그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또 29일 0시 선공개된 ICY 뮤비는 공개 10시간만에 500만뷰를 기록한 데 이어 약 25시간 만에 2000만뷰를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조회수 기록을 달성하며 글로벌 주목도를 받고 있다.

여기에 아이튠즈 앨범차트 내에서는 12개 지역 정상을 기록, 데뷔앨범 IT'z Different의 기록을 잇는 가파른 인기행보를 예감케하고 있다.

이렇듯 ITZY는 새 앨범 IT'z ICY와 신곡 ICY를 통해 최단기간 1억뷰 돌파와 음방 9관왕 등 전작으로 달성했던 자체보유 기록들을 뛰어넘을 만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

한편 ITZY는 지난 29일 밤 8시 팬쇼케이스를 진행하며 팬들과 새 앨범행보를 시작한 가운데, 이날 오후 6시 30분 방송될 JTBC '아이돌룸'으로 재기발랄한 매력을 새롭게 선보인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