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대표 정연훈)가 보험추천 서비스를 출시했다.
송금, 비대면 금융채널, 각종 금융 정보 통합 조회를 주축으로 하는 페이코 금융 서비스는 보험추천 출시로 금융 서비스 라인업을 다양화했다.
페이코 보험추천은 다양한 보험사 보험 상품을 확인·비교하고, 페이코를 통해 상품을 가입하면 전용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험 채널링 서비스다.
한화생명보험, 한화손해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등 국내 대표 보험사 5곳과 제휴를 통해 11개 상품이 마련됐으며, 추후 제휴 보험사는 확대할 예정이다.
연금·노후, 실속암, 저축, 운전자 보험 상품 외에도, 해외여행, 반려동물, 가족사랑 등 다양한 카테고리 보험 상품을 제공한다.
이용자 페이코 결제 정보에 기반해 가입 가능성이 높은 이용자와 보험 상품을 매칭해주는 마케팅 활동도 진행한다. 가령 면세점, 여행사 등 여행 관련 가맹점에서 결제 이력이 있는 고객 대상으로는 해외여행자 보험 상품을, 반려동물 용품 가맹점 결제 고객 대상으로는 반려동물 보험 상품을 추천하는 메시지를 보내, 이용자 관심사를 타깃팅한다.
출시를 기념해 NHN페이코는 보험 가입 시 페이코 상품권 및 포인트를 혜택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
-
길재식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