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충전 전문 브랜드 ‘차지에이아이’ 출시

고속무선충전패드 ‘큐티’ 및 가구 DIY용 무선 충전기 ‘아트’ 8월 출시

LG전자 출신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2019년 4월 시작된 ‘차지에이아이(Charge Ai) 프로젝트’에서 무선충전기 2종 출시를 앞두고 있다.

무선 충전 전문 브랜드 ‘차지에이아이’ 출시

 

차지에이아이는 HLDS Korea의 무선충전 사업 브랜드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자’라는 목표로 출범했다. 최신 무선 충전 기술과 인공지능 기술과 같은 최첨단 IT 기술을 융,복합하여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8월 6일 국내에 출시된 고속무선충전패드 ‘큐티’는 아이폰, 갤럭시, LG 스마트폰에 디자인과 성능을 최적화시킨 제품으로, WPC(세계무선전력협회)의 Qi 규격 인증을 받아 전세계 119개 스마트폰, 웨어러블, 액세서리 제품과 호환되어 안전한 충전이 가능하다.

큐티는 앞으로 출시될 갤럭시노트10 무선충전기와 아이폰11 무선충전기를 찾는 고객을 위해 15W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 현존하는 제품 중 최고 수준의 고속 충전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HLDS Korea는 8월 19일 가구 DIY용 무선충전기 ‘아트’도 출시한다. 가구용 무선충전기로써는 국내 최초로 상판 디자인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으며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가구 디자인을 보다 고급화할 수 있는 프리미엄 무선충전기로 큐티와 마찬가지로 Qi 규격 인증 및 15W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차지에이아이 브랜드 관계자는 “온 국민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무선충전 제품을 만들기위해 지난 10여년 간 개발에 몰두해 자동차용 최첨단 무선충전 기술을 소비자용 제품에 녹여 넣었다”면서 “우리는 중국에 자체 생산 인프라를 갖고 있으며, 이를 통해 9단계에 걸친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거쳐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차지에이아이는 전문 디자이너들의 커뮤니티인 ‘차지데코’에서 가구 DIY용 무선충전기 출시를 기념해 가구 디자이너와 제조사들을 대상으로 총 상금 1천만원 규모의 공모전을 개최한다.

‘가구와 최첨단 무선 충전 기술의 융복합’을 주제로 8월 6일~31일 작품 예선 접수가 진행되며, 시제품 제작은 9월 2일~10월 4일 진행된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