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만나는 아파트 생활서비스 앱 ‘아파트아이플러스’ 9월 출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우리 아파트 소식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

모바일로 만나는 아파트 생활서비스 앱 ‘아파트아이플러스’ 9월 출시

공동주택 및 집합건물 통합관리업무솔루션을 제공하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대표 최병인)가 아파트 생활서비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아파트아이플러스(아파트아이+)'를 9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파트아이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에서 제공하는 아파트 입주민 전용 서비스로 공동주택, 집합건물관리 업무솔루션의 금융 결제 서비스를 바탕으로 전국 26,000여 단지, 1,100만 세대에 이르는 사용자에게 아파트 관리비 온라인 조회, 납부,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에는 PC버전으로만 제공됐지만 이번 아파트아이플러스(아파트아이+)로 업그레이드한 모바일 앱 출시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아파트 관리비 조회와 납부, 아파트 소식과 입주민 커뮤니티, 문화 이벤트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편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관리비 납부 시에는 SSGPAY, 토스(TOSS) 등 다양한 결제 방식을 선택할 수도 있고, 해피머니, S-Oil 등 제휴 포인트 전환을 통해 관리비 할인 혜택도 받아볼 수도 있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PC버전에 가입되어 있는 사용자일 경우 가입 정보가 연동되어 추가 가입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거주하는 아파트에서 관리사무소 관리업무솔루션 XpERP를 사용하고 있다면, 관리사무소에서 별도의 계약 없이 아파트아이 홈페이지 혹은 관리사무소 관리업무솔루션(XpERP)에서 간단한 신청서 접수를 통해 아파트아이플러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전자금융 전문 기업으로 그간 쌓아온 풍부한 노하우와 금융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입주민에게 한 차원 높은 IT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번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통해 관리비 수납업무의 편의와 효율성을 한층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