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 성남캠퍼스 '직업능력개발센터 34기 수료식'...전기과정 전원 기능사 1차 합격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에서 직업능력개발센터 제34기 전기과정, 에너지관리과정, 3D모델링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에서 직업능력개발센터 제34기 전기과정, 에너지관리과정, 3D모델링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에서는 22일 '직업능력개발센터 제34기 전기과정, 에너지관리과정, 3D모델링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석 달간 진행해 50명 수료생을 배출했다.

전기과정 수료생 18명 전원이 기능사 1차에 합격했다. 전국 평균이 30% 정도인 것과 배교해 우수한 결과다. 에너지관리과정 등에서도 82%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했다. 이미 7명이 취업했고 나머지 수료생들도 월말 실기시험이 끝나는 대로 취업하게 된다.

직업능력개발센터는 성남시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에서 기술교육을 실시하는 기관이다. 2008년 시니어 대상으로 시작해 2012년 25세 이상 청년층까지 확대했다.

이영화 학장은 축사를 통해 “굳은 의지와 성과에 큰 박수를 보내며 연마한 기술을 토대로 원하는 곳에 꼭 취업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제2의 도약을 위한 신념으로 어려움을 헤쳐나가 열정으로 빛나는 사회인이 되길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