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융합된 글로벌 SNS 기반 다국어 번역 메신저 플랫폼 콤마체인에서 활용되는 마스터노드 기반 디지털 통화 CMC코인(CMCoin /Comma Mainnet Coin)이 암호화폐 거래소 BKEX에 정식 상장됐다.
전세계 20위권 안에 드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BKEX Global은 CMC코인이 9월 16일(싱가포르 현지시간)에 상장됐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마스터노드 디지털 통화로 주목 받아온 CMC 코인은 토큰과 코인간 전환이 쉽고 마스터노드 코어에서 분산된 데이터를 저장하고 P2P 프로토콜을 통해 노드간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
마스터노드는 운영 및 채굴을 위해 많은 에너지와 시간, 비용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콤마코인 최소 수량(10만개)를 지갑에 넣어두고 마스터노드 서버와 매핑하면 지속적으로 지갑에 채굴코인이 발행된다. 이 채굴 수익을 위해 유저들이 코인을 지갑에 묶어두어 안정적인 가격 유지도 가능하다.
콤마체인은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을 기존 서비스와 융합하여 글로벌로 확장해나가는SNS 기반 번역 메신저 플랫폼이다. 약 88개국의 언어를 지원, 1:1 음성 통역과 채팅, 다국어 동시 채팅 등이 가능한 글로벌 번역메신저 콤마톡과 광고, 에코시스템, 소셜서비스, 영상스트리밍, PAY, 콘텐츠 제공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콤마체인은 향후 말레이시아 등 16개 국가와 협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