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강민준·이수연)이 SAP S/4HANA를 도입한다. 브랜드엑스는 프리미엄 스포츠웨어 브랜드 '젝시믹스'가 대표 브랜드인 미디어커머스 전문기업이다.
브랜드엑스는 인메모리 기반 차세대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S/4HANA 온프레미스 도입으로 투명성과 신속성, 가시성을 향상한다. 디지털 혁신으로 온라인 커머스업계 경쟁사와 차별화한다.
온라인에 최적화된 브랜드를 개발하고 인큐베이팅 하는 브랜드엑스 등 미디어커머스 기업은 즉각적 시장 대응을 위한 빠른 의사결정과 경영 효율성을 위해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DB) 기반 경영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다.
인메모리 기반 DB는 보조기억장치 대신 주기억장치(메모리)에서 바로 데이터를 처리해 속도가 빠르다. 브랜드엑스는 내년 S/4HANA 구축이 완료되면 인공지능(AI)이나 머신러닝 등 첨단 디지털 기술을 적용할 발판을 마련한다.
강민준 브랜드엑스 공동대표는 "매출 2017년 30억원에서 지난해 390억원으로 급격한 성장에 2020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인 브랜드엑스에 SAP S/4HANA는 필수”라며 “더 나은 의사 결정을 신속히 내리고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발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는 “브랜드엑스 같은 브랜드 전문기업으로 S/4HANA 고객 폭을 넓혔다”며 “S/4HANA를 활용, 성공적 디지털 변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