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 사용자 편의성 강화한 A3컬러 복합기 D450 시리즈 출시

신도리코가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A3 컬러 복합기 신제품 D450 시리즈(D450/D451/D452)를 출시했다.

D450 시리즈는 A3 컬러 복합기 제품이다. 분당 최대 36매(컬러/흑백) 출력을 지원한다. 메모리 8 GB, HDD 250 GB(SSD), 양면인쇄를 기본 제공한다.

10.1인치 대형 사용자환경(UI) 화면을 장착해 누구나 쉬운 조작이 가능하다. 데이터 처리 기능과 내구성, 출력 및 스캔 기능까지 전반적인 기능이 대폭 향상됐다.

D450 시리즈를 구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 솔루션(Sindoh Cloud MPS)도 무상 제공한다. D450 시리즈 3대 이하, 사용자 50인까지 등록이 가능한 'Sindoh Cloud MPS'는 중소기업 등에서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신도 클라우드 MPS(Sindoh Cloud MPS)는 카카오, 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PC 및 모바일 기기, 복합기를 연동한 솔루션으로 별도 서버 구축 비용 없이 스마트 오피스를 구축할 수 있다.

QR코드 인증을 통한 간편 로그인, 출력 및 PC로의 스캔파일 전송, 클라우드 프린팅 및 개인 스캔함 관리 등의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250GB의 SSD(Solid State Drive)를 장착한 것도 강점이다. 데이터가 플래시 메모리에 전자적으로 기록되기 때문에 신속한 데이터 읽기/쓰기가 가능하고, 최소한의 기계 작동으로 소음이 적고 외부 충격에도 내구성이 뛰어나다.

D450 시리즈는 다양한 사무 공간에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스캔 기능을 대폭 향상했다. 기울어진 종이가 급지될 때에도 이를 전자식으로 보정해 스캔 오차를 최소화한다.

D450은 10.1인치 크기의 대형 컬러 LCD 화면을 장착했다. 화면 각도도 최대 90도까지 조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간결한 디자인의 GUI(Graphical User Interface)도 탑재해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을 연상케 하는 화면과 UI로 누구나 쉽고 익숙하게 조작할 수 있다.

데이터 인쇄 최적화도 강점이다. 불필요한 좌표 및 도면 데이터를 삭제하고 인쇄해 출력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이철우 신도리코 상무는 “D450 시리즈는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조작성과 고품질의 컬러 출력 및 스캔 기능을 동시에 갖췄다”면서 “특히 신도 클라우드 MPS를 통해 중소기업에서도 손쉽고 저렴하게 스마트 오피스를 구현할 수 있어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