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은 고객 시즌 니즈를 반영해 '10&10(10% 할인+10%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10&10 프로모션은 2013년 첫 선을 보인 후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홈앤쇼핑 대표 프로모션이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상품을 구매할 경우 상품금액 10%를 즉시 할인해주고 추가로 10%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서비스다. 할인쿠폰을 내려받지 않아도 10% 쿠폰이 적용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적립금 역시 별도 신청 없이 자동으로 지급된다.
첫 선을 보인 당시 동종업계에서는 과도한 혜택이라는 소리도 나왔지만 현재는 많은 홈쇼핑 및 T커머스 업체의 벤치마킹 사례가 됐다.
트랜드 변화로 TV 시청기간은 줄어들고 스마트폰 이용시간이 늘어 날 것을 예측한 결과였다. 현재도 다수 모바일 쇼핑 앱 이용자 수 설문조사 결과(닐슨코리아클릭, 앱애니 등) 홈쇼핑 부문 순위에서 상위권을 다투고 있다.
3월부터는 10&10 프로모션에 색깔을 입혀 선보일 계획이다. 3월은 봄, 신학기, 입학 등 연상되는 주제가 많은 만큼 다양한 컨셉트로 방송을 편성, 10&10 프로모션에 힘을 줄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10&10 프로모션은 홈앤쇼핑을 대표하는 프로모션”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