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론트(BITFRONT)를 미국서 오픈했다. 라인산하 LVC가 운영한다. 비트프론트는 암호화폐 간 거래 뿐만 아니라 법정화폐인 미국 달러와 암호화폐 간 거래 모두를 지원한다.
비트프론트는 라인의 토큰 이코노미 확장을 위한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라인은 싱가포르 소재 비트박스(BITBOX)를 운영하며 암호화폐 간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트프론트를 통해 법정화폐와 암호화폐 간 거래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등 서비스를 확대한다.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장벽을 낮추어 이용을 촉진해 나갈 예정이다.
글로벌 서비스인 라인을 운영하며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구축한 보안 및 업계 노하우를 적용한다.
비트프론트는 총 15개 언어를 지원한다. 라인 암호화폐 링크(LINK)를 포함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쉬, 테더 등 주요 5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다. 은행 계좌를 연동해 달러로도 거래할 수 있다.
비트프론트는 편리한 거래 환경을 보장하는 맞춤형 거래 기능 뿐만 아니라, 타 암호화폐 거래소와 오더북을 연동기능을 통해 깊은 유동성을 제공한다.
고영수 LVC 대표는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서 이용자들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