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집사 리피, 네이버 인플루언서 창작자 선정… 식물콘텐츠 발행 사업확장

식물집사 리피 채널 내 다양한 식물 콘텐츠 예시
식물집사 리피 채널 내 다양한 식물 콘텐츠 예시

코스믹그린(대표 신지환)이 자체 운영하는 '식물집사, 리피(Leafy)' 채널이 지난달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창작자로 선정됐다. '식물인테리어' 키워드로 한 달간 꾸준히 활동하며 이미 약 1000명 팬을 확보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식물집사 리피 채널은 인스타그램 내에서 식물관리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발행하며 약 6만6000명 팔로어와 소통하고 있다. 또 다이렉트메시지(DM)를 통해 1대1 식물관리 상담을 진행하며 현재까지 누적 상담횟수가 2000건을 돌파했다.

식물집사 리피가 인스타그램 내 발행해오던 '반려식물도감'과 같은 식물정보 콘텐츠를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도 접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코스믹그린은 식물 전문가로서 전문지식과 정보를 대중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신지환 코스믹그린 대표는 “식물관리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식물집사 리피 콘텐츠 브랜드를 만들었다”면서 “전문적인 식물관리 상담과 쉽고 정확한 식물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코스믹그린은 IBK기업은행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 구로 3기 육성기업으로, 팁스(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함께 육성하고 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