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트리-룽투코리아 블록체인 게임 사업 확대를 위한 투자 및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김봉준 룽투코리아 경영지원본부 재무회계팀 상무이사(좌)와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이사(우)
김봉준 룽투코리아 경영지원본부 재무회계팀 상무이사(좌)와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이사(우)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가 룽투코리아(대표 양성휘)와 블록체인 게임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위메이드트리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및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보다 안정적인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동력을 확보했다. 룽투코리아의 다양한 장르 게임을 블록체인과 결합해 위믹스 플랫폼에 선보일 예정이며 양사 간 게임 서비스 장점을 극대화해 시너지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최근 위메이드트리는 '미르의 전설2', '윈드러너' 등 유명 게임 지식 재산권(IP) 장르별 총 10종 신작 라인업을 확보하는 등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및 본격적인 서비스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중 '크립토네이도 for WEMIX' '버드토네이도 for WEMIX' '미르의 전설' IP를 활용한 '전기 H5 for WEMIX'는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준비중이다.

향후 위메이드트리는 룽투코리아의 중국 본사 룽투게임과 협력해 위믹스 플랫폼에 중국 내 다수 게임을 서비스하는 등 중화권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낼 방침이다.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양사가 성장과 협력을 가속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이용자들에게 안정적인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