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4.25 출시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4.25 출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가 언리얼 엔진 4.25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언리얼 엔진 4.25에는 ▲차세대 게임 콘솔 지원 및 기존 플랫폼 지원 강화 ▲향상된 프로파일링 ▲레이 트레이싱/나이아가라 VFX 실제 제작을 위한 업데이트 ▲카오스 피직스 및 디스트럭션 시스템 향상 ▲몰입감 높은 콘텐츠 제작을 위한 기존 기능 및 워크플로 개선과 게임 및 시각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과 편집 기능의 확장 등 수백 종의 업데이트가 포함됐다.

또 영화 및 미디어 분야를 위해 하이퀄리티 미디어 익스포트 고품질 미디어 출려', '안티 앨리어싱 및 모션 블러'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건축과 제조 산업 분야를 위해서는 '셰이딩 모델 향상', 'LiDAR 포인트 클라우드 지원'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외 3ds Max, Cinema 4D, SketchUp 등 20여 개 이상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제작한 데이터를 한 번에 임포트할 수 있는 '데이터스미스'의 상호운용성 개선 및 PLM, XML 파일 지원 등도 업데이트됐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플레이스테이션5와 같은 차세대 콘솔로 게임개발을 준비하는 개발자에게 최고의 개발툴을 제공한다”며 “영화 및 미디어, 건축, 제조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개발자들에게도 강력한 창작 툴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