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시큐리티가 자회사 에스에스알(SSR) '머드픽스' 사업을 인수한다. 이메일 보안 사업 전문성을 강화한다.
머드픽스는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 솔루션이다. 내부 고객을 대상으로 이메일 반복 훈련을 진행해 보안 인식을 제고하고 법적 요구사항에 대응한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이번 인수로 모회사와 자회사에 분산된 이메일 보안 사업을 통합하고 서비스 안정성과 전문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스팸 차단, 지능형지속위협(APT) 대응, 정보유출방지(DLP), 아카이빙 등 기존 이메일 보안 제품군과 함께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이메일 보안부터 컨설팅까지 차별화한 이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악성 이메일 트렌드 공유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신 이메일 위협에 대한 패턴을 수집하고 분석한다. 자체 보유한 신종 패턴을 머드픽스에 적용해 신규 이메일 위협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진화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는 “이메일 보안 전문성을 높이고자 이번 인수를 결정했다”면서 “양사가 주력하는 이메일 보안과 취약점 진단 분야에 집중해 양질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스에스알은 2017년 지란지교시큐리티 자회사로 편입된 정보보호 컨설팅 업체다. 웹, 모바일, 네트워크 등 분야별 보안 전문가를 보유했다. 솔루션 사업과 모의해킹, 웹 취약점 진단 등 기술 컨설팅과 맞춤형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