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자회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가 '지역경제 살리기'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자택에서 불필요한 대면 상황을 줄일 수 있는 온라인을 통해 장보는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지난달 식품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현미, 잡곡 27%, 김치 55%, 국산 돼지고기 58%, 한우 국산육우 99% 등 식품 매출이 전반적으로 증가하는 양상을 보였다.
이런 추세에 발맞춰 에누리 가격비교는 코로나19 여파로 힘들어하는 소상공인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농·축·수산물과 화훼 인기상품을 소개하는 기획전을 마련했다.
에누리 사이트를 통해 해당 기획전에 접속하면 품질 좋은 로컬 제품 가격 추세 변화와 함께 최저가를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다. 제품 구매 시 구매금액의 최대 1.5%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로 적립해주는 리워드 서비스도 제공한다.
에누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소상공인 및 지역경제가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다“며 “이번 기획전이 지역경제 살리기에 작은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누리 가격비교는 위생용품 실시간 판매정보 서비스와 공적 마스크 약국 재고 알림 서비스 등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
김정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