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원장 신형식)은 다가오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보훈대상자와 가족들을 위한 'KBSI 온라인 과학맛보기' 행사를 19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KBSI는 보훈정신과 나라사랑 정신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국가보훈대상자와 가족 대상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다. 이번 행사는 대전시 지원으로 진행되며,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올해는 온라인 행사로 전환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가보훈대상자 가족들이 각 가정에서 직접 체험하는 형태로 과학을 즐길 수 있는 '과학체험 키트 제작'과 여러 가지 과학 원리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과학퍼포먼스 영상'으로 구성된다.
신청기간은 5 29일까지며, 신청방법은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누리집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junior@kbsi.re.kr)로 제출하는 방식이다. 신청 후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인증 사진을 개인 SNS에 게시하고 링크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신형식 원장은 “국가보훈대상자의 희생에 보답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며, 향후 프로그램을 더욱 더 다양화하여 국가보훈대상자 가족들이 KBSI의 첨단연구장비와 분석과학 성과를 체험할 수 있도록 보다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전=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
-
김영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