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패션' 방송 시청 29% 증가

모바일 홈쇼핑 패션 카테고리 현황
모바일 홈쇼핑 패션 카테고리 현황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애플리케이션(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발행한 '모아리포트 5월호 특별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패션' 상품에 대한 모바일 홈쇼핑 시청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30%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1월 1일부터 5월 18일까지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패션' 카테고리 생방송 시청수는 981만 건으로 작년 동기 대비 29.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 상품의 모바일 시청수는 매월 증가해 5월의 경우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전체 방송 시청 중 절반 이상인 53.4%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패션 방송 시청수가 증가하면서 구매수량도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패션 상품 구매건수는 작년 동기 대비 12.5% 늘었고, 이번 달의 경우 증가해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 2개 중 1개가 패션 상품일 정도로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크게 증가했다.

천재화 버즈니 모아리포트팀장은 “올해 상반기 코로나19 이슈에도 불구하고 패션 카테고리 성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실제로 지난 1월 패션 생방송 시청수가 전년 대비 최대 46%까지 증가하는 등 올해 홈쇼핑 패션에 대한 관심이 지속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모아리포트'는 버즈니가 모바일 홈쇼핑의 유의미한 상품 및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 모바일 홈쇼핑 빅데이터 서비스로 현재는 리포트 형태로 매월 발행되고 있다. 이번 '모아리포트 2020년 5월호 특별판'은 버즈니 홈페이지에서 정기 구독 후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