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온라인 직원 교육 과정 본격 시행

스마일게이트, 온라인 직원 교육 과정 본격 시행

스마일게이트가 코로나19 집합이나 합숙 형태로 진행 되어 왔던 기존 직원 대상 교육과 차별화 된 온라인 직원 교육 과정 운영을 시작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이 시행 된 지난 3월 직원 안전을 도모하면서 신규 입사자 교육, 승진자 교육, 직책자 교육 등 시의성이 중요한 교육을 적시에 시행할 수 있도록 온라인 직원 교육 과정 개발에 착수했다.

4월 그룹 인터랙티브 화상 프로그램 기반 온라인 직원 교육 시범 과정을 진행했다.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 전반을 고도화해 지난달 말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 했다. 온라인 직원 교육 과정은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는 기본 교육을 비롯해 자기성찰을 통한 리더십 교육, 스마일게이트 그룹 가치 내재화 교육 등 상대적으로 온라인화가 어려운 과정도 개발해 적용했다.

스마일게이트는 교육 과정을 개발하면서 온라인에서도 상호 소통하며 오프라인 교육 수준으로 몰입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집중했다. 이를 위해 온라인 과정 맞춤형 교재와 함께 화상으로 진행 되는 교육에 대해 심리적 부담을 덜고 상호 친밀감을 갖고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LED 셀카 조명, 퀴즈 참가용 OX 패널 등이 담긴 키트를 참가 직원에게 사전 배송했다.

그룹 인터랙티브 화상 프로그램 인원 분할 기능을 활용해 오프라인과 같은 팀 단위 토론 세션을 마련했다. 교육 담당자를 각 팀에 배치해 참가자들이 보다 활발하게 대화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퍼실리테이터(촉진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김민정 스마일게이트 인재개발실장은 “운영을 시작한 필수 교육 과정을 시작으로 앞으로 직원들 역량 향상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내 교육 과정도 온라인화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