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스토리지 전문기업 큐샌(QSAN)테크놀러지는 차세대 하이브리드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엑스큐브 나스(NAS) '엑스큐브넥스트(XCubeNXT)' 시리즈를 이달 말에 새롭게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엑스큐브넥스트 시리즈인 XN8016D와 XN8024D는 각각 16베이와 24베이로 듀얼 컨트롤러를 탑재했다. 나스와 샌(SAN) 기능을 모두 갖춘 이 시리즈는 유니파이드 스토리지로 고가용성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성능과 비용 사이의 최적 조합을 제공한다.
탄탄한 하드웨어 디자인과 엔터프라이즈급 시스템을 가진 XN8000D 모델들은 엔터프라이즈 백업·개인 클라우드 환경을 위해 최상의 조건을 제시한다. 중·소 규모 회사에 걸맞은 큰 규모의 스토리지이자 멀티 기능을 지닌 데이터 센터 또한 가지고 있다.
그 어떤 사용이나 기능에도 지장을 주지 않게 제품을 설계해 사용자가 서비스 중단 없이 원하는 대로 스토리지 용량과 성능을 확장할 수 있다. 여러 개의 프로토콜 지원이 가능하고 블록과 파일 데이터 서비스가 모든 기기에서 접근가능하다.
게다가 액티브·액티브 아키텍처와 함께 이중화의 완전한 모듈러 설계로 데이터 서비스가 컨트롤러나 전원·팬의 오류에 방해 받지 않는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나 하드웨어 확장, 교체 중에도 데이터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사용가능하고 ZFS 파일시스템으로 데이터 손상, 스케일업 용량 확장, 효율적인 데이터 압축과 중복제거 기능 등이 가능하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