웍스모바일이 기간 한정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라인웍스 Free'를 8일 출시했다.
라인웍스 Free는 조직도를 기반으로 메시지, 캘린더, 게시판, 설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공용 용량 5GB를 제공한다.
상품 가입 고객은 라인웍스 메시지 그룹 기능을 활용해 클라우드에 파일 보관이 가능하다. 언제 어디에서든 보안에 대한 걱정 없이 업무 자료를 열람하고 공유할 수 있다.
언택트 시대 필수 기능으로 주목받는 음성, 화상 통화와 화면 공유 기능도 포함, 중소기업 원격근무 대비를 위한 기본적인 기능을 지원한다. 최대 100명까지 무료 사용할 수 있다.
웍스모바일은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일부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했으며, 5월에는 중상공인인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를 대상으로 라인웍스 무료로 제공했다.
웍스모바일은 코로나19가 확산된 올해 3월부터 6월까지의 Lite 상품 가입자 수가 이전 3개월 대비 8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도소매 업종이나 20인 이하 회사 가입이 두드러져 언택트 대비 업무 환경을 미처 갖추지 못한 소규모 기업이 라인웍스 무료 지원의 수혜를 입은 것으로 보인다.
한규흥 웍스모바일 대표는 “언택트 시대 원격근무는 이제 일시적인 현상을 넘어서 기업에서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하는 업무 방식”이라며 “현장과 소통이 중요한 스몰비즈니스에 종사하는 근로자에게 제약 없이 스마트폰만으로도 쉽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라인웍스 Free 가입 및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
안호천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