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림넷, 국내 최초 개방형 온라인 시험 플랫폼 '나우앤테스트' 출시

엘림넷, 국내 최초 개방형 온라인 시험 플랫폼 '나우앤테스트' 출시

엘림넷(대표 한환희)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온라인 시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개방형 온라인 시험 플랫폼 '나우앤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나우앤테스트'는 사용자(출제자와 응시자) 직관성과 편의성에 주안점을 뒀다. 온라인 시험 실시를 원하는 고객은 별도의 사전지식 없이도 매우 쉽게 온라인 시험 문제를 제작 배포할 수 있다. 응시자는 별도의 기기나 프로그램, 앱 등을 설치하지 않고 이메일·문자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서 시험을 치를 수 있다.

온라인 시험 진행을 원하는 사용자들은 나우앤테스트를 이용해 다양한 유형의 시험을 손쉽게 제작, 배포, 수집, 자동 채점, 결과 분석을 할 수 있다. 응시자 인증, 시험 시간제한, 자동 채점, 실시간 채점 공개·문제 해설 기능(셀프 스터디 모드), 입체적인 응답 결과 그래프 분석 등 기능을 제공해 출제자와 응시자 모두 오프라인 시험에선 경험할 수 없는 새로운 가치를 누릴 수 있다.

나우앤테스트의 강점 중 하나는 뛰어난 수식 편집기능이다. 수학, 물리 등 문제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기호와 수식을 매우 편리하게 편집할 수 있다. 또 풍부한 수식 라이브러리를 제공, 나만의 특수한 수식 라이브러리를 생성할 수 있어서 필요할 때 언제든지 검색·복사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나우앤테스트의 또 다른 강점은 다양한 유형의 시험 라이브러리 제공이다. 출제자는 시험 라이브러리에서 원하는 유형의 문제를 문제 은행 방식으로 검색, 복사해 손쉽게 새로운 시험 문제를 제작할 수 있다. 또 오프라인 시험에선 구현하기 어려운 각종 멀티미디어(동영상·음성) 문제도 편리하게 제작할 수 있다.

엘림넷 관계자는 “이번에 서비스하는 나우앤테스트를 개방형 설문 플랫폼 나우앤서베이와 연동해 나우앤서베이 스탠더드 회원들에게 더 편리하고 확장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장요성 엘림넷 나우앤테스트 팀장은 “온라인 시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최초로 개방형 온라인 시험 플랫폼을 출시했다”면서 “6월 말에 공개한 온라인 화상 감독 시스템 나우앤프록터와 함께 국내 온라인 시험의 우수 사례를 제시한다”고 말했다.

엘림넷은 나우앤테스트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30일 '효율적인 비대면 원격 수업과 온라인 시험 준비 전략'이란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 웨비나 참석을 위해서는 굿모임에서 사전 등록을 하고 입장코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