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금융 솔루션 전문 기업 인젠트(대표 장인수)는 인터넷 전문 은행 T사의 IT시스템 구축 사업에 멀티채널 통합 솔루션(MCI)·유저인터페이스(UI) 통합 단말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1일 밝혔다.
인젠트는 이번 사업에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대내 채널 통합 및 시스템 운영을 목표로 T사의 대고객 서비스 오픈을 위한 IT시스템 구축을 진행한다.
회사는 멀티채널 통합 솔루션(MCI) 'iGate'와 금융통합UI 솔루션 'iWorks'를 공급한다. 인젠트 MCI는 안정적이고 빠른 연계 처리가 특징이다. 금융권에서 발생하는 대량의 금융 정보를 안정적으로 통합해준다.
특히 모든 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인터넷 전문 은행의 특성상 콜센터나 스마트뱅킹 등 다양한 채널에서 발생하는 정보를 안정적인 연계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이런 상황에서 인젠트는 단순히 거래 처리 엔진만을 제공하지 않고 연계 업무 구현이 가능한 통합 개발환경 툴과 운영관리 툴도 함께 공급한다.
각종 정보는 I금융통합UI 솔루션 'iWorks'에서 처리한다. 금융 거래 처리에 필수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사용자 업무 성향에 따라 UI 구조를 개인화할 수 있어 이미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에서 제품성과 편의성을 인정받았다.
장인수 인젠트 대표는 “앞으로 새로운 금융 트렌드를 만들어 나아갈 인터넷 전문 은행사에 잇달아 IT 시스템을 구축했다”면서 “인젠트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최상의 시스템 구축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