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스 히어로즈'는 소설을 연상케 하는 짜임새 있는 스토리가 특징이다. 자유로운 월드맵에서 직접 걷고 뛰며 차별화된 전투 시스템을 내세웠다.
비공정과 월드맵을 오가며 자유롭게 모험하며, 화려하고 개성 있는 200여종 영웅들을 수집하고 성장시킬 수 있다.
심사위원단은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각 영웅 능력과 페이트코어의 특수능력 등을 조합해 등장하는 적 수호석을 파괴하는 퍼즐 형식 전투에 높은 점수를 줬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2019년 11월 한국 출시 이후 양대 앱스토어 무료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또 한국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5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5위 일본 양대 스토어 인기 순위 1위, 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최고 매출 16위 등을 달성했다.
[인터뷰] 최동조 우주 대표
최동조 우주 대표는 “한 해에도 수백여종 게임이 개발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이달의 우수게임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면서 “최선을 다해서 개발해 온 만큼,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글로벌 스테디셀러가 돼 한국 게임 콘텐츠 개발사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하반기 시즌2를 시작으로 지속적 스토리 업데이트 진행할 예정”이라면서 “이용자 만족도를 올리기 위해 콘텐츠 업데이트를 지속, 현재 집중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일본시장 뿐만 아니라 북미나 유럽 등으로 시장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