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키기 온라인'은 친구, 가족과 협동하는 실시간 멀티플레이 플랫폼 게임이다. 아마존웹서비스(AWS)에 포톤 클라우드를 접목해 완전한 서버 게임을 구현했다.
4명 플레이어가 성을 지키는 디펜스 모드를 주축으로 해서 강력한 보스에게 도전하는 레이드, 상대방 성을 부수는 함락전, 추억 피카츄 배구, 장애물을 넘어 목적지에 도달하는 맵 이스케이프까지 다양한 모드를 하나의 게임 안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룬, 업적, 특성, 유물, 영웅강화, 아이템 등 다양한 시스템을 설계해서 자신의 콘셉트를 살린 여러가지 전략을 시도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길드를 신설하고 길드원들과 함께 길드를 건축하며 키워 나가는 등 수많은 시스템 조합을 통해 개성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인터뷰] 한지영 블랙해머 대표
한지영 블랙해머 대표는 “이달의 우수게임을 수상해 정말 기쁘다”면서 “이 영광은 성지키기 온라인을 플레이 해 주신 모든 유저분들께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성지키기 온라인은 유저와 함께 만들어 나가는 플랫폼 게임이다. 한 대표는 “하나의 게임에서 다양한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더 재미있다”고 자평했다. 한 대표는 “유저와 소통하며 함께 만드는 게임인 만큼 앞으로도 다 함께 즐거울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