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즈파크(대표 김갑산)는 현재 서비스 중인 애자일 성과관리 클라우드 서비스 '스트레티지게이트(StrategyGATE)'에서 다면 피드백 기반 상시 업무관리 서비스 모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언택트 시대를 맞아 재택근무 또는 비대면 업무를 시행하는 기업들이 증감함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업무에 대한 과정관리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 새로운 서비스 모듈이 필요하다고 판단해서다.
이즈파크의 신모듈은 비대면 업무 진행 시 신속한 피드백과 커뮤니케이션 기반의 협업환경을 통해 애자일 조직문화를 실현한다. 핵심성과지표(KPI) 위주의 결과평가를 넘어 과정평가까지 가능한 수용성 높은 인사평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상시 업무관리 서비스 모듈은 다면 피드백 기반으로 상시적인 업무와 협업관리가 가능할 뿐 아니라 칸반(KanBan) 형태로 꾸며져 업무 우선순위, 진행 상황 등을 시각화해 친숙한 UX·UI로 사용이 용이하다.
특히 업무 관련 공유자와 협업자를 자유롭게 설정해 지정 업무에 대해 다양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신속한 정보공유와 의사결정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수단과 협업 툴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 모듈은 기존 스트레티지게이트가 갖고 있던 모듈과 연동해 수시 성과관리, 인사평가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서비스를 지원한다. 상시업무관리의 내용을 수시과제, KPI, 자기계발관리(IDP)와 연계해 개인개발계획, 성과관리, 인사평가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김갑산 이즈파크 대표는 “모듈은 수시 과제관리와 IDP 관리를 통해 주도적인 인재 양성이 가능하고, 상시적인 피드백을 통해 업무의 역량을 높이고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문화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인재관리 전 과정을 아우르는 AI 기반의 인적자원관리 서비스로 발전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올 하반기 직원 채용단계부터 조직 적응을 위한 온보딩, 성장을 위한 역량·스킬 진단, 조직 애자일 성과관리, 인사평가 등 모듈까지 SaaS를 단계적으로 오픈한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