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온택트 전대' 특별페이지 오픈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29일 치러지는 세계 최초 비대면 온택트(온라인+언택트) 전국대의원대회 특별페이지를 18일 정식 오픈했다.

더불어민주당, '온택트 전대' 특별페이지 오픈

전대 특별페이지는 모바일과 웹 서비스를 통해 전당대회 관련 콘텐츠를 △후보자 소개 △전대고사 △팔도개시Mall △유튜브 등 4개의 메인메뉴로 손쉽게 접할 수 있다.

후보자 소개 메뉴에서는 당대표·최고위원 후보자들의 주요 경력과 공약 및 사진, 영상 등을 볼 수 있다. 후보자별 SNS도 링크되어 있다.

'전대고사' 메뉴는 민주당 관련 지식들을 난이도별 퀴즈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알아가는 코너다. 퀴즈 결과는 SNS로 공유할 수 있다.

'팔도개시Mall' 은 코로나19 및 호우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농어민과 소상공인 당원들의 판로 지원을 위해 마련된 오픈마켓 형식의 홍보 중개플랫폼이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총 39개의 전국 우수 농수특산물을 전대기간 동안 홍보하고,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적극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유튜브' 메뉴는 더불어민주당 공식 유튜브 채널 '씀'과 연계해 당대표·최고위원 순회 합동연설회, 청년·대학생 정책공모전 영상 등을 제공한다. 전당대회 당일에는 실시간 현장 생중계 예정이다.

정필모 더불어민주당 전국대의원대회준비위원회 홍보분과위원장은 “코로나19로 당원들과 직접 대면하지 못하지만, 온라인만의 강점을 살려 누구나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특별페이지를 제작했다”며 “이를 계기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해 400만 당원들과 꾸준히 소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