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가 골프 시뮬레이션 게임 PGA TOUR 2K21을 플레이스테이션 4와 엑스박스 원, PC,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했다.
공식 라이선스를 받은 PGA 투어의 프로 선수와 코스, 장비, 의류 브랜드가 등장한다. 골프에 익숙한 플레이어와 초보 플레이어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신규 플레이어는 실시간 튜토리얼과 팁, 샷 가이드를 활용할 수 있다. 숙련된 플레이어는 고급 기능으로 프로 비전, 거리 제어, 퍼팅 미리 보기 등을 활용할 수 있다.
혼자서 티오프할 수도 있고 알트 샷, 스트로크 플레이, 스킨 및 4인 스크램블 등 경기방식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온라인 소사이어티를 통해 클럽하우스를 운영한다. 풀 시즌과 토너먼트를 진행하고 엔트리 규칙과 요구사항뿐 아니라 핸디캡과 이벤트 설정을 만들어 동료에게 도전할 수도 있다.
수백 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선택해 자신만의 플레이어를 만들 수 있다. 아디다스, 폴로, 랄프 로렌, 말본 골프, 캘러웨이 골프, 브리지스톤 골프, 테일러메이드 골프 등, 유명 브랜드로부터 새롭게 라이선스를 받은 의상과 장비가 포함된다. 플레이어가 직접 선택한 14개의 클럽이 담긴 골프 가방을 메고 PGA 투어 커리어 모드를 시작할 수 있다.
PGA 투어 커리어 모드는 스포츠 해설가 루크 엘비와 세 차례 PGA 투어 왕좌를 차지한 골프 분석가 리치 빔이 중계를 맡는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