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내달 1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파트2'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갤럭시Z 폴드2 세부 사양을 공개한다. 이튿날 사전예약에 들어가며 공식 출시는 18일 이뤄질 전망이다. 가격은 전작과 동일한 239만8000원선이 유력하다.
삼성전자는 27일 글로벌 고객과 미디어를 대상으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파트2 온라인 초대장을 발송했다. 행사 시간은 미국 동부시간 기준으로 1일 오전 10시, 한국시간으로는 같은 날 오후 11시다.
삼성전자가 하반기 신제품을 공개하는 언팩 행사를 두 번으로 나눠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주력 모델인 갤럭시노트20 시리즈와 관심을 분산시켜 개별 제품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고, 흥행세를 이어가기 위한 전략으로 해석된다.
이날 공개된 초대장에는 미스틱 브론즈 색상의 갤럭시Z 폴드2가 살짝 펼쳐진 사이로 빛이 흘러나오는 모습이 담겼다. 세부 스펙과 새로운 사용자경험(UX), 출시 일정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갤럭시Z 폴드2는 6.2인치 외부 디스플레이를 적용, 화면을 접은 상태에서도 일반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 내부 디스플레이 역시 7.6인치로 크기를 늘리고 인피니티-O 방식으로 전면 카메라를 배치, 콘텐츠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
박정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