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기협회는 '2020 전기·에너지 분야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내달 12일까지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대한전기협회가 주관하는 전기·에너지 분야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전기·에너지분야 그린뉴딜 정책 제안'을 주제로 열린다.
세부적으로는 △제도 및 규제 개선 방안 △일자리 창출방안 △금융지원 방안 △디지털뉴딜 연계방안 △기타 전기·에너지 분야 그린뉴딜 활성화 방안 등으로 나눠 열린다.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한전기협회는 올해 공모전에서 지난해와 비교해 대폭 늘어난 총 21점을 시상한다. 대상(1점) 수상자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200만원을 수여한다. 특별상은 더불어민주당 미래전환K뉴딜위원회 그린뉴딜분과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성환 국회의원 표창과 함께 상금 150만 원, 금상에는 한국전력공사 사장상 및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된다.
대한전기협회는 총 21점의 수상작이 정부 정책 수립에 활용될 수 있도록 정책 자료집으로 제작해 관계 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예선 및 본선심사를 거쳐 오는 내달 30일에 최종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전기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공모전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
-
변상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