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기협회, '2020 전기·에너지 분야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내달 12일까지 개최

대한전기협회, '2020 전기·에너지 분야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내달 12일까지 개최

대한전기협회는 '2020 전기·에너지 분야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내달 12일까지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대한전기협회가 주관하는 전기·에너지 분야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전기·에너지분야 그린뉴딜 정책 제안'을 주제로 열린다.

세부적으로는 △제도 및 규제 개선 방안 △일자리 창출방안 △금융지원 방안 △디지털뉴딜 연계방안 △기타 전기·에너지 분야 그린뉴딜 활성화 방안 등으로 나눠 열린다.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한전기협회는 올해 공모전에서 지난해와 비교해 대폭 늘어난 총 21점을 시상한다. 대상(1점) 수상자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200만원을 수여한다. 특별상은 더불어민주당 미래전환K뉴딜위원회 그린뉴딜분과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성환 국회의원 표창과 함께 상금 150만 원, 금상에는 한국전력공사 사장상 및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된다.

대한전기협회는 총 21점의 수상작이 정부 정책 수립에 활용될 수 있도록 정책 자료집으로 제작해 관계 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예선 및 본선심사를 거쳐 오는 내달 30일에 최종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전기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공모전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