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가 급성장하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개인과 기업의 생활과 업무 방식이 원격화, 온라인화로 인해 온라인 서비스가 폭주하고 있다. 이에 기업들은 비즈니스 연속성을 위해 확장성이 유연하고 비용이 절감되는 클라우드로의 선택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플랫폼 클라우드인 PaaS가 핵심으로 떠오르면서 정부에서는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SaaS를 쉽게 개발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 환경인 파스-타 환경 조성에 나서고 있다. 이에 많은 공공 기관에서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쿠버네티스는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개발을 쉽게 하고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오픈소스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이다. 많은 기업들이 쿠버네티스 활용을 통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고 있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9월 22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쿠버네티스와 파스-타의 성공적인 운영 전략 방안”이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국내 시장 유형에 따라, 공공에서의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PaaS-TA)'와 기업에서의 '쿠버네티스(Kubernetes) 기반 매니지드 컨테이너 서비스 플랫폼'의 적용 방안을 알아본다. 복잡한 컨테이너 서비스 환경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효율적인 운영 방법에 대한 주요한 정보도 소개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32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