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창업성공패키지 프리스쿨 심화과정 참가자 모집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다음달 6일까지 창업성공패키지 프리스쿨 심화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창업성공패키지 프리스쿨 심화과정은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 사업화를 돕기 위한 실전교육 프로그램이다. 신청대상은 만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하 기업의 대표자로 전국 5개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총 120명을 모집한다. 지역별로는 안산(본원) 40명, 충남·광주·경북·경남 20명을 최종 선정한다.

교육기간은 다음달 19일부터 12월 18일까지 4주다. 올해는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 교육과 오프라인 코칭을 동시에 한다. △아이템 컨셉 디자인 △비즈니스 모델링 △아이템 개발 및 검증등 3개 교육과정으로 구성된다. 심화과정 수료자에게는 중진공이 운영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 지원시 서류심사 가점 혜택, 최종평가 우수자에게는 서류심사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이성희 중진공 글로벌성장본부장은 “청년창업사관학교는 3815명의 창업가를 육성하고 매출액 3조2000억원, 신규 일자리 1만312명의 성과를 창출한 대한민국 대표 창업지원 사업”이라면서 “참신한 아이템과 우수한 기술, 그리고 뜨거운 열정을 가진 청년창업자들이 프리스쿨 심화과정을 통해 넥스트 유니콘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진공, 창업성공패키지 프리스쿨 심화과정 참가자 모집

유근일기자 ryu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