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행장 허인)은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3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18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만 42만여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 구인구직 행사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심화된 취업난 해소를 위해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했다. 대기업협력사,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등 우수 회원사와 코스닥상장사 등 330여개 기업이 대거 참가해 구직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취업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에게는 인건비 및 금융비용 부담완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한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P 금리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PC 및 KB굿잡 전용 모바일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국민 모두가 참여 가능하다. 온라인상에서 박람회 참여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입사지원과 입사 제의를 실시간 쌍방향으로 지원한다.
취업박람회 최초로 화상면접시스템을 도입했고 구직자 면접영상을 제공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또 AI, 자율주행,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떠오르는 업종 채용트렌드를 소개하는 업종별 채용트렌드와 온라인 취업컨설팅, 동영상 취업강좌 등 성공 취업 서비스 등도 지원한다.
길재식기자 osolgil@etnews.com
-
길재식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