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이사장 최윤)은 지난 1일 경기 안산상록수체육관에서 'OK금융그룹 읏맨 프로배구단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도드람 2020-2021 V-리그' 홈경기 1세트 종료 후 진행된 이 날 행사에는 석진욱 OK금융그룹 배구단 감독과 선수진 등이 참석했다.
OK금융그룹 배구단은 지난 19-20 시즌 및 비시즌 기간 선수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성금 1000만원을 OK배정장학재단에 전달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선수들이 전달한 성금에 기부금만큼 후원금을 추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재원을 추가,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을 마련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이달 열리는 'CBS배 전국 남·녀 중·고교 배구대회'를 시작으로 △춘계 전국 남·녀 중·고교 배구대회 △대통령배 전국 남·녀 중·고교 배구대회 △태백산배 전국 남·녀 중·고교 배구대회 △영광배 전국 남·녀 중·고교 배구대회 등 주요 대회를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에 각 배구대회 우승팀 MVP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최윤 회장은 “꿈나무 육성을 위해 성금을 전달한 OK금융그룹 배구단 선수진 모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면서 “유소년 꿈나무들이 앞으로 국내 배구계를 이끌어 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
-
박윤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