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팬데믹으로 기업의 업무 환경을 크게 변화한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재택근무 도입에 따라 함께 증가한 '원격 접속'이다. 폭증하는 원격접속으로 인해 기업의 보안이 위협받고 있다.
애플리케이션들의 접속을 늘리고 처리용량을 늘리는 것은 스케일 업(Scale up)이나 스케일 아웃(Scale out) 방식 등으로 대응할 수도 있다. 그러나 애플리케이션들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자체 데이터센터에 분산되어 있을 경우 보안이 쉽지 않다. 매일 새로운 형태의 보안 공격패턴이 생성되면서, 어제까지 발견되지 않았던 공격 유형이 오늘부터 기업 보안네트워크에 침입한다면 대응이 쉽지 않다.
아카마이 엔터프라이즈 보안 솔루션인 EAA는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 보안 모델을 기반으로 미디어 고객사들의 외부 접근 보안성을 강화하고, 내부 인프라의 부하 분산을 도우며, 가속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11월 19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코로나시대의 기업 환경에서 필요한 보안”이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비대면 사회에 접어든 엔터프라이즈 보안의 과제에 대해 살펴본다. 포켓몬 게임과 애니메이션, 영화 등을 서비스하는 포켓몬 컴퍼니와 싱가포르의 국영 방송사이자 다양한 TV와 라디오 채널을 운영하는 MediaCorp과 같은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이 아카마이 보안 솔루션으로 문제를 해결한 사례도 살펴본다. 이와 더불어 외부 접근 철통방어를 위한 제로트러스트 보안모델과 Enterprise Application Access(EAA) 솔루션 활용법이 소개된다.
이제 달라진 기업환경에 적합한 네트워크 보안 아키텍처를 구축하여 높은 수준의 보안과 업무 생산성 환경을 준비할 수 있었던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41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