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업종을 불문하고 많은 기업들이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비대면 시대에 들어서면서 이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향후 더 활성화돼 유통시장의 중심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라이브 커머스 고객들은 점점 더 고화질 콘텐츠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기업들은 유연성과 확장성을 가진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구축이 절실해졌다. 콘텐츠 제공기업의 당면 과제를 이해하고 방송과 동일하거나 혹은 더 우수한 스트리밍 환경을 지원하는 전용 솔루션이 필요하다.
많은 솔루션 기업들이 이 분야에 새로운 기술을 접목하고 있다. 20년 이상 전 세계 주요 스포츠 경기 및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를 지원하는 아카마이는 세계적인 콘텐츠 제공업체와 협력해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 구축에 높은 경쟁력을 쌓고 있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10월 14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11시 30분까지 “언택트 시대, 경쟁력 있는 4K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구축하기” 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보다 차별화되고 경쟁력있는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 방법을 단계별로 자세히 설명한다. "초저지연(Ultra Low Latency) 방송"을 위한 아카마이의 기술을 상세히 알아보고 4K의 고화질 서비스를 라이브커머스에서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히 살펴본다. 특히 이제는 필수가 된 글로벌 확장성을 제공할 수 있는 유연하고 경제성 있는 플랫폼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Akamai Intelligent Platform)을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플랫폼을 구축하는 방법도 단계별로 살펴본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349)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