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BK창공(創工) 구로' 온·오프라인 데모데이 개최 예정](https://img.etnews.com/photonews/2011/1355910_20201116132241_527_0001.jpg)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오는 26일 IBK파이낸스센터에서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온·오프라인 데모데이를 갖는다고 16일 밝혔다.
데모데이는 올해 7월부터 5개월간 진행한 'IBK창공 구로 4기' 액셀러레이팅의 최종 마무리 행사다. 육성기업들 중 11개 기업이 피칭에 참여한다. 5개 기업이 부스를 설치해 기업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데모데이에는 기업은행,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이 참여해 IBK창공 기업들과 협업 모델 수립, 아이디어 교류 등을 추진하는 네트워킹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중견기업의 사업재편 기회 발굴과 IBK창공 기업의 투자유치, 성장을 위한 협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기준에 따라 진행되며, 모든 행사는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된다. 오프라인 행사장에는 중견기업 경영자 및 신사업 관련 부서 담당자, 참가 기업 임직원, 투자자, 은행 관계자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여한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데모데이 이후에도 혁신 창업기업 성장을 위해 기업홍보·판로개척 등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라며 “스타트업의 성장단계별 지원을 강화하고 IBK창공의 운영 모델을 다양화해 모험자본 전문은행으로서의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