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행장 허인)은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11월 2일부터 13일까지 2주 동안 진행한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상반기에 이어 비대면 방식 온택트 취업박람회로 진행됐다.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한 오픈형 취업박람회로 운영됨에 따라 330여개 기업과 15만명에 이르는 구직자가 참여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상반기에 진행했던 온라인 취업박람회보다 풍성한 콘텐츠를 준비해 인사담당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녹화 형태 화상면접을 최초로 운영해 실시간 온라인 면접에 부담을 느끼던 인사담당자들에게 보다 편하게 구직자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취업박람회에 참가한 A기업 인사담당자는 “기존의 실시간 화상면접은 정해진 시간에 구직자들과 일정을 맞추어 접속해야 했지만 KB굿잡의 시스템은 내가 원하는 시간에 면접 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 만족한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은 온라인 취업박람회 참가자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향후 취업박람회 운영에 대한 구직자와 구인기업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반영할 예정이다. 2021년부터는 전국의 다양한 기업과 구직자가 참가할 수 있는 온라인과 현장 취업박람회 장점을 결합해 보다 적극적인 일자리 연결을 지원할 예정이다.
길재식기자 osolgil@etnews.com
-
길재식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