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지더블유캐드코리아(대표 최종복)는 지난 일주일간 미래 용인소재 연수원에서 경북에 소재한 특성화고 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ZWCAD 심화연수 및 직무역량 기초교육'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6월 경북교육청과 인력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지더블유캐드코리아는 특성화고 3학년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선발 면접을 진행하고 CAD SW인 ZWCAD를 기반으로 한 실무 설계 교육을 이수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기업 활용사례 △실무에 필요한 명령어·리습(Lisp) 활용방법 △ZDream 기능교육 △도면작성 프로젝트 수행·검토 △직장인 마인드비저닝 △신입사원의 매너 △보고서 및 문서 작성요령 등 인재양성에 집중된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밖에도 교육과정 이수자 대상으로 취업 면접을 진행해 이노비즈협회, 하이서울기업협회 등 기업 네트워킹을 활용한 취업 연계 과정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최종복 대표는 “경북교육청과 지속적으로 ZWCAD 기반의 맞춤형 교육과정 제공과 기업 네트워킹을 활용한 채용박람회 제공 등을 강화해 글로벌 설계 인재를 양성하는 발판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최 대표는 “최근 미래전략사업부를 신설해 서울대 공과대학, 경북교육청과 산학협력 관계를 넓히고 있다면서 “ZWCAD뿐 아니라 ZW3D 지원 교육과정도 확대해 미래 설계 인재들을 양성하겠다”고 덧붙였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