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더블유캐드코리아-경북교육청, 특성화고 대상 ZWCAD 기반 실무교육 진행

특성화고 3학년생들이 용인소재 연수원에서 ZWCAD 실무교육을 받고 있다.
특성화고 3학년생들이 용인소재 연수원에서 ZWCAD 실무교육을 받고 있다.

설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지더블유캐드코리아(대표 최종복)는 지난 일주일간 미래 용인소재 연수원에서 경북에 소재한 특성화고 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ZWCAD 심화연수 및 직무역량 기초교육'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6월 경북교육청과 인력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지더블유캐드코리아는 특성화고 3학년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선발 면접을 진행하고 CAD SW인 ZWCAD를 기반으로 한 실무 설계 교육을 이수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기업 활용사례 △실무에 필요한 명령어·리습(Lisp) 활용방법 △ZDream 기능교육 △도면작성 프로젝트 수행·검토 △직장인 마인드비저닝 △신입사원의 매너 △보고서 및 문서 작성요령 등 인재양성에 집중된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밖에도 교육과정 이수자 대상으로 취업 면접을 진행해 이노비즈협회, 하이서울기업협회 등 기업 네트워킹을 활용한 취업 연계 과정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최종복 대표는 “경북교육청과 지속적으로 ZWCAD 기반의 맞춤형 교육과정 제공과 기업 네트워킹을 활용한 채용박람회 제공 등을 강화해 글로벌 설계 인재를 양성하는 발판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최 대표는 “최근 미래전략사업부를 신설해 서울대 공과대학, 경북교육청과 산학협력 관계를 넓히고 있다면서 “ZWCAD뿐 아니라 ZW3D 지원 교육과정도 확대해 미래 설계 인재들을 양성하겠다”고 덧붙였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