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조성현 만도 총괄사장(오른쪽)이 지난 9일 2020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조성현 만도 총괄사장(오른쪽)이 지난 9일 2020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 친환경차 부품 전문기업 만도가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산업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 지속가능경영의 확산을 선도한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만도는 산업통산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2020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만도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기반 지속가능경영성과와 국정과제 이행 결과를 종합 평가하는 'ESG 심사'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글로벌 기업으로서 적극적인 사회적책임 실천과 전기차(EV)〃자율주행 솔루션 등 친환경차 기술 개발 성과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조성현 만도 총괄사장은 “앞으로 ESG 실천을 위해 '메시지(M·ESG)'라는 만도만의 지속가능 아이덴티티로 세상과 소통할 계획”이라며 “우리 모두를 위해 자율주행 기술, 친환경차 기술 등 미래차 개발에 박차를 가해 경제·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만도는 지난 10월에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 ESG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국제연합(UN)이 지속가능개발 목표경영지수(SDGBI) 상위 그룹에 만도를 포함시키기도 했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고용주'에선 74위를 기록했다.

박진형기자 j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