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리서치는 국내 3개 법인 램리서치코리아, 한국램리서치, 램리서치매뉴팩춰링코리아가 이달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가족친화기업 인증 제도는 우수한 사내 가족친화제도로 근로자의 일과 생활 균형을 지원하는 기업을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다.
램리서치는 유연 근무와 보상을 아우르는 각종 제도를 시행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회사는 육아휴직을 사용하도록 장려하고, 취학 및 미취학 자녀를 둔 직원에게는 올바른 부모 역할을 돕기 위한 부모 교육을 시행한다. 또 대학과 연계한 학위 취득 과정과 사내교육 프로그램, 스터디 그룹 지원 등 다양한 경력 개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반도체 장비를 생산하는 현장 업무 중심인 램리서치매뉴팩춰링코리아는 50% 재택 근무율을 달성하면서 고용노동부로부터 '근무혁신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혜진 램리서치코리아 전무는 “직원을 배려하는 근무 시스템과 복지 제도, 임직원 스스로 즐거운 일터를 만드는 펀 메이커(Fun Maker) 제도를 적극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성호 램리서치코리아 대표는 “램리서치는 최고의 인재가 일하고 싶어 하는 글로벌 반도체 장비 기업”이라며 “직원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해 전문성을 개발하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해령기자 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