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오호은)가 자체 개발한 탈중앙화 거래소 위믹스 덱스 서비스를 공개했다.
위믹스 덱스는 게임 토큰을 위믹스 토큰과 교환할 수 있는 탈중앙화 거래소다. 이용자는 위믹스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활용되는 토네이도, 시큐 주안시 등 게임 토크과 위믹스 토큰을 교환할 수 있다. 위메이드트리의 디지털 자산 지갑 위믹스 월렛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중앙화 거래소와 비교해 이용자들은 디지털 자산을 직접 소유하고 거래할 수 있다. 일반적인 탈중앙화 거래소의 문제점으로 지적된 다소 느린 거래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위믹스 덱스의 모든 거래는 '스마트 컨트랙트'상에서 실행된다. 트랜잭션(거래)은 블록에 저장된다. 모든 거래와 토큰 이동은 블록체인 탐색기 위믹스 스코프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위믹스 덱스는 위믹스 플랫폼이 지속 가능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향후 대체불가능한토크(NFT) 거래까지 지원하는 등 서비스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 트리는 이달 4일 '미르의 전설2' 지식재산권(IP)로 개발한 '재신전기 for 위믹스'를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